만성기침에 항생제가 잘 듣지 않는다면 약침 치료를
인후두 염증으로 인한 만성기침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중에 기존 항생제 치료가 효과를 덜 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인후두 염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침 치료를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항생제를 복용해도 잘 낫지 않는다?
만성기침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중에는 항생제 비율을 지켜 정량을 복용해도 잘 낫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일반적으로 항생제 복용을 3~5일 정도 하면 급성 상기도감염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인후두 염증으로 의한 만성기침은 치료가 잘 안 된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후두 염증으로 인한 만성기침이 항생제 치료가 잘 안 되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항생제가 잘 듣지 않는 이유는 신체 구조의 특징 때문
항생제 복용을 해도 치료가 잘 안 되는 신체 부위가 세 군데 있습니다. 첫 번째는 질, 두 번째는 전립선, 세 번째는 인후두입니다. 경구로 먹는 항생제는 혈관을 통해 염증 부위까지 도달해야 합니다.
그런데 위의 세 군데 부위는 항생제가 생각만큼 효과적으로 도달하지 못하는 구조적인 특징을 지닙니다. 따라서 질염의 경우에도 경구로 항생제를 복용하기보다는 질정, 좌정을 직접 주입하는 방식을 씁니다.
전립성염도 항생제로 인한 반응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라 전립선 마사지를 통해서 전립선 염증을 해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인후두 염증으로 인한 만성기침에 효과적인 약침치료
마찬가지로 인후두 염증으로 인한 만성기침도 항생제 복용만으로는 호전이 잘 안 된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때는 인후두 부위의 염증을 직접적으로 자극하여 없애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 방법이 바로 천연항생제 치료인 약침치료입니다. 약침치료는 인후두 염증 부위에 직접 약침주사를 놓는 것입니다. 이는 염증으로 인한 만성기침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인후두 염증으로 인한 만성기침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중에 기존 항생제 치료가 효과를 덜 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이분들은 인후두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약침치료를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만성기침칼럼더보기